KG에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전체동의는 필수 및 선택정보에 대한 동의도 포함되어 있으며, 개별적으로도 동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약관동의 (필수)

전체보기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KG에듀원(영문명: KGEDUONE, 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원격 평생교육시설(hrd.kgeduone.co.kr)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할 경우,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이내에 "회사"에 이용자의 의견을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③ 회원이 회원가입 후, 계속하여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휴면회원으로 전환시킬 수 있으며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경우 고객님의 회원정보가 별도 분리 저장됩니다. 휴면 전환된 계정은 간단한 절차를 거친 후 계정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④ 제2항, 제3항의 이유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ID의 결제 정보, 개인공간(내강의실)에 저장된 유/무료 온라인 콘텐츠 등 관련정보는 회원 자격 해지와 동시에 같이 소멸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필수사항>
 1. 이름
 2. 아이디
 3. 패스워드(비밀번호)/ 패스워드(비밀번호) 확인
 4. E-mail
 5. 생년월일
 6. 성별
 7. 휴대폰 번호(본인인증)
 8. 사이트 인지경로
<선택사항>
 9. 개인정보 유효기간
 10. 담당 러닝플래너

②“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경우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에 의하여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은 6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은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3년간 보존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회사”의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기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3.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4.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6.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7.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8.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 혹은 회사에서 제공한 이벤트로 인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비상적으로 현금 환급받거나 기타 기술적 혹은 물리적으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11.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12조] 재화 및 용역의 원활한 이용
① "회사"는 재화 및 용역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② 이용자가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동의 [“예”]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③ 이용자가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 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재화 및 용역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①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U: DualCore, AMD 애슬론 64*2 이상
 - RAM: 4GB 이상
 - HDD: OS설치디스크 여유공간 10GB 이상
 - OS: Windows8 이상
 - VGA: 128MB 이상
 - Browser: Internet Explorer9 이상
②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PMP등 학습기기의 기술사양은 학습지원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5.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 방법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6조] 과오금 환급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절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합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에 대하여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의 것에 대해서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환급처리합니다.

[제17조] 교재의 구입(또는 신청) 및 배송 등
① 교재 구입(또는 신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② 교재의 판매(또는 신청)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교재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
③ 교재는 회원이 결제한 온라인강좌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④ 교재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⑤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교재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⑥ 전 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불법행위(해킹, 녹화, 녹음, 동영상파일 추출,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녹음 프로그램)를 할 경우 보안서버를 통해 불법행위 시점의 IP정보, 맥어드레스, 컴퓨터 화면, 기타 하드웨어 정보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으며, 저작권 침해로 판단되는 경우 부정이용 식별을 위해 수집된 정보를 사법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부정이용 금지 규정에 따라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사”에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은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하며 요금은 해당 재화 및 용역에 따라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해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에 "회사"는 제5조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제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연결“회사”와 피연결 “회사” 간의 관계
①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회사 “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등을 반영하였으며 위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부분이 있는 경우 위 관계법령의 내용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대금을 결제한 때와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다른 환급수단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5조] 회원의 7일내 청약철회에 의한 환불
① 회사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재화 등의 구매일 또는 재화 등의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청약철회를 한 경우 강좌 수강을 위해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재화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6조] 회사의 환불규정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또는 회사가 제공한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이 제공되지 않거나, 재화 등의 내용이 계약내용과 다르거나 표시 광고 등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의 동의 없이 무료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
 3.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②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제 27 조 제 5 항에 의하여 환불합니다.
③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청약철회를 한 경우 강좌 수강을 위해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27조] 회원의 청약철회 불가시의 환불규정
① 회사는 회원이 제 24 조, 제 25조에 따라 청약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라도 언제든지 본 조에 따라서 환불을 하여 드립니다.
② 회원은 유, 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환불의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환불해 드립니다.
③ 구체적인 환불 내용은 다음에 의합니다.
 1. 강좌의 환불기준 원칙
 회사는 아래 환불규정을 적용하여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을 하기로 합니다.

환불기준에 대한 표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시설의 등록말소 등 회사의 귀책으로 서비스 불가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이미 납부한 교육비(자기부담금)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강의시작 전 납부한 교육비 전액 환불
강의시작 후 - 총 강좌금액(자기부담금) - 전체강좌 수에서 실제 수강한 강좌 수를 공제(자기부담금액/강의구성수 * 학습강의 수)
- 환불금액은 수령한 교재비 차감 후 정산됩니다.
- 환불금액은 정부지원금을 제외하고 본인이 결제한 ‘자기부담금’ 만 환불대상이 됩니다.
[제2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분쟁해결 ①“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6월 1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및 이용 (필수)

전체보기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목적
(1) 효율적인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관리
(2) 수료증 발급 및 고용보험 환급 관련 업무 
(3) 교육생의 학습진도 관리(학습 독려 등) 
(4) 이벤트 경품 발송 및 교재, 참고도서 발송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를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 입력 사항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이름, 아이디, 휴대폰 본인확인기관인증정보,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사이트인지경로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정보
- 수강신청 시 : 신용카드 정보
- 주문 시 상품 배송을 위한 내용 : 주소
- 서비스 이용 기록을 위한 내용: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관심교육, 부정 이용

선택 입력 사항
 마케팅 수신동의 (회원개인 별 서비스제공을 위한 필요한 정보: SMS/ 이메일 수신동의)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 2014년 3월 3일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시 개정에 따른 훈련생 휴대전화 입력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또한 부정훈련방지를 위해 본인 과정수강여부 관련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 주민등록번호 수집은 고용보험환급과정 수강 시에 한정됩니다(고용보험법 시행규칙 제 60조 및 별지 제 58호 2서식)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존 항목 : 성명,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e-Mail, 배송주소, 수강신청정보
·보존 이유 : 교육 이력 관리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관련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3개월
- 비용 지원·융자 관련 서류의 보존 : 3년(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제23조의2)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⑥ 개인정보 제공에 대해 거절하신 경우에는 상담 및 예약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6조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암호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설정한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수행하며, 개인정보보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고용노동부 원격훈련 모니터링 활동 
	
제공밥는자 이용목적 제공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산업인력공단,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고용보험 환급과정 이름, 이메일, 휴대폰, 수강정보, 주민등록번호, 내일 수집 후 3년
제 8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회원의 동의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밥는자 이용목적 제공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하나북스퀘어 교재배송 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수집 후 6개월
KG이니시스 신용카드 결제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회원탈퇴 혹은 서비스 종료 시
KG올앳 문자메세지 휴대폰번호 사용즉시파기
NICE신용정보 회원가입시 본인인증 이름, 휴대폰번호 회원탈퇴 혹시 서비스종료시
제 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이용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방문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② 쿠키 설정/운용 및 거부 이용자의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성명 설동욱 박국로
회사/부서 KG에듀원 KG에듀원
직책 상무 차장
E-mail sdw9400@kggroup.co.kr pgr2935@kggroup.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2조(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6.01 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상단에서 날짜 선택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수신동의 (선택)

개인정보 (* 필수항목)

회원가입
본인인증(*)
이름(*)
아이디(*) 영문소문자, 숫자 4~12자리 (아이디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영문소문자, 숫자 ,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8~12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세요
이메일(*) @
생년월일(*)
성별(*) 인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 -
개인정보 유효기간 (선택)
회원가입 취소

빠른 상담 신청빠른 상담 신청
내일배움카드
상담 신청 상담신청